교과구분 | 훈련시간 | 교과목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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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학습평가 | 0시간 | 사전학습평가 | 교과내용 |
SQL활용 | 30시간 | SQL활용 | SQL활용이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SQL을 사용하여 목적에 적합한 데이터를 정의하고, 조작하며, 제어하는 능력을 함양. |
UI 테스트 | 40시간 | UI 테스트 | UI 테스트란 구현된 UI를 검증하기 위하여 사용성 테스트 계획, 수행, 분석, 결과 보고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 |
스마트문화앱 | 45시간 | 스마트문화앱 구현 | 스마트문화앱 구현이란 수립된 앱 개발계획과 시스템설계서, UI/UX 디자인을 기반으로 앱 개발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계획을 수립하고 프로그래밍과 멀티미디어를 연동하여 앱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30시간 | 스마트문화앱 UX 설계 | 스마트문화앱 UX 설계란 수립된 UI/UX 전략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UI 정보구조를 설계하고 워크플로우를 제작하고 내비게이션을 설계하는 능력을 함양. | |
45시간 | 스마트문화앱 테스트 | 스마트문화앱 테스트란 개발된 앱의 안정성,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테스트계획을 수립하고 앱 기능에 대한 디버깅과 테스트를 진행하고 앱을 등록하는 능력을 함양 | |
응용SW엔지니어링 | 48시간 | 데이터 입출력 구현 | 데이터 및 이들 간의 연관성, 제약조건을 식별하여 논리적으로 조직화하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기술된 데이터저장소에 조직화된 단위의 데이터가 저장될 최적화된 물리적 공간을 구성하고 데이터 조작언어를 이용하여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60시간 | 서버프로그램 구현 | 서버프로그램 구현이란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기반으로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성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를 활용하여 공통모듈, 업무프로그램과 배치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
40시간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이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구현되었는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분석된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 테스트를 수행하고 결함을 조치하는 능력을 함양. | |
40시간 | 응용SW 기초 기술 활용 | 응용SW 기초 기술 활용이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하여 네트워크,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의 기초 기술을 적용하는 능력을 함양. | |
50시간 |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이랑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문법을 활용하여 기본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
48시간 | 화면 구현 | 화면 구현이란 UI 요구사항을 확인하여 설계한 UI 설계를 기반으로 화면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
48시간 | 화면 설계 | 화면 설계란 요구사항분석 단계에서 파악된 화면에 대한 요구사항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단계에서 정의된 구현 지침 및 UI/UX 엔지니어가 제시한 UI표준과 지침에 따라 화면을 설계하는 능력을 함양. | |
30시간 | 애플리케이션 배포 | 애플리케이션 배포란 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구성하고, 구현이 완료된 애플리케이션의 소스 검증 및 빌드를 수행하여 운영 환경에 배포하는 능력을 함양. | |
재량교과 | 14시간 | 재량교과 | -입학식및오리엔테이션 -수료식 -취업활동[입사지원컨설팅] -취업활동[취업희망조사] -취업활동[구직활동및취업전략수립] -취업활동[면접요령및모의면접] -취업활동[자기탐색및진로설계] -취업활동[직장예절및직업선택] |
(온)애플리케이션배포 | 0시간 | 애플리케이션 배포 | 애플리케이션 배포란 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구성하고, 구현이 완료된 애플리케이션의 소스 검증 및 빌드를 수행하여 운영 환경에 배포하는 능력을 함양. |
(온)애플리케이션테스트수행part1 | 0시간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part 1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이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구현되었는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분석된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 테스트를 수행하고 결함을 조치하는 능력을 함양. |
(온)애플리케이션테스트수행part2 | 0시간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part 2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이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구현되었는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분석된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 테스트를 수행하고 결함을 조치하는 능력을 함양. |
(온)직업기초능력 | 0시간 | 대인관계능력 | 팀웍능력, 리더십능력, 갈등관리능력, 협상능력, 고객서비스능력 |
0시간 | 의사소통능력 | 문서이해능력, 문서작성능력, 경청능력, 의사표현능력, 기초외국어능력 | |
0시간 | [NCS 직업기초능력] 문제해결능력 | 사고력, 문제처리능력 | |
(온)화면 구현part1 | 0시간 | 화면 구현 part 1 | 화면 구현이란 UI 요구사항을 확인하여 설계한 UI 설계를 기반으로 화면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온)화면 구현part2 | 0시간 | 화면 구현 part 2 | 화면 구현이란 UI 요구사항을 확인하여 설계한 UI 설계를 기반으로 화면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
(온)화면 설계 | 0시간 | 화면 설계(응용SW개발) | 화면 설계란 요구사항분석 단계에서 파악된 화면에 대한 요구사항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단계에서 정의된 구현 지침 및 UI/UX 엔지니어가 제시한 UI표준과 지침에 따라 화면을 설계하는 능력을 함양. |
응용SW엔지니어링 | 0시간 | 데이터 입출력 구현 | 데이터 및 이들 간의 연관성, 제약조건을 식별하여 논리적으로 조직화하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기술된 데이터저장소에 조직화된 단위의 데이터가 저장될 최적화된 물리적 공간을 구성하고 데이터 조작언어를 이용하여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