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상세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조경시공&관리 양성과정

 

모집마감 2017년 11월 23일 
교육기간 2017년 11월 20일~2018년 03월 21일(76일)  
수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 09:00~15:40 )  
모집인원 30명
훈련비/훈련수당 전액국비지원/매월 최대 310,000원 지급(교통비, 식대포함,출석률에 따라 차등지급)
참고사항  
담당교수 조영수 , 김동환 , 이관도 , 강기호 (문의처 : 054-272-2828)
전체일정
                 
  훈련목표및직업전망 구인시요구되는특성 교육내용 자격증및진로 지원자격/교육특전/구비서류 과정실습장면 수료생취업현황 과정소개이미지

훈련목표
건물 안팎의 모든 공간을 대상으로 하는 조경은 환경 파괴에 따른 생활환경 의식의 전환, 소득의 증가, 여가활동의 증대,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그리고 국토개발에 대한 균형감 있는 정부의 정책 등으로 인하여 조경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이와 같은 사회적 중요성과 요구에도 불구하고 실습이 아닌 교과위주의 수업으로 인하여 산업체 요구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지 못하고 있으며, 고용 인력의 고령화와 졸업생들의 현장 진출 기피현상으로 인력수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과정에서는 현장중심의 지식 및 기술 습득에 목적을 둔 훈련을 통하여 원활한 인력수급 및 산업체 요구에 걸맞는 전문 인력 양성을 하고자한다.


직업전망
.경제규모가 커지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매우 커지고 있다.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이러한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하천 등의 생태환경을 복원하여 공원화하는 추세며, 녹지율을 높이기 위해 동네의 자투리땅이라도 공원화하는 사업을 경쟁적으로 벌이고 있다. 기업체에서도 아파트를 건설하거나 도시재개발 사업에 참여할 때 단지내 조경시설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소득 증대와 주 5일근무로 여가활동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리조트나 놀이공원 건설이 늘어나고 있어 조경기술자의 역할과 활동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조경시설에 대한 욕구 증대와 투자 확대는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조경기술자의 일자리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